개요
01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배차엔진(PlanX)
-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지 않고 메모리를 이용한 계산 로직 처리(빠른 성능)
- 자체 개발된 인트라(노선내 최적화), 인터(노선간 최적화) 알고리즘 적용
- 범용성과 확장성을 위해 외부 API 제공
- 주요 계산 로직에 대한 비동기 호출 방식 처리(병렬 처리방식-대용량 처리시 빠른 응답 속도)
- 표준 데이터 형식(XML)의 처리와 클라우드 기반의 설계와 구현
- 데카르트 엔진(글로벌 검증 엔진)과 연동 가능하며 , 연동시 실도로 기반의 거리 / 시간 계산 제공
- 상용 도로교통정보 데이터 연동 제공(T-MAP 등)
- 곡률과 권역을 이용한 거리 / 시간 계산 로직 탑재
- 센터별 / 거리별 / 시간별 누적데이터의 맵을 활용한 시간 계산 로직 탑재
02 PlanX(플랜엑스) - 명칭설명
- PlanX Connector : TMS 사용자 UI 제공, 배차엔진과 분리된 실행, XBridge와 통신
- PlanX Bridge : 배차엔진 UI 제공, 배차 엔진 실행을 위한 컨테이너 역할, XRoute와 통신
- PlanX Route : 배차로직 수행(할당, 인트라, 인터, 제약조건, 납기 등)
PlanX Route
배차 엔진
- 전자지도와 연계하여 차량별 최적 운송 경로 생성
- 실제 도로 정보 기반의 라우팅 최적화 알고리즘
- 최저 운송 거리 산출(비용 산정)
- 다양한 시간요소(주차시간, 서비스시간, 휴식시간)를 반영하여 차량단위 상세 작업 스케줄 제공
- ETA(도착 예정 시간) 서비스 / 자동 배차 기능 / 묶음 배송 기능
- 시간 계산 로직 가능 / 적재율을 고려한 노선 생성 기능
- 진입제약 정보를 활용한 노선 생성 기능
SWIP(Shortest distance Without Intersection algorithm) : 교차없는 최단경로 산출 로직
-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된 PlanX의 교차 없는 직선화 알고리즘
- N개의 모든 노드를 연결하는 교차가 발생하지 않는 최단 경로
- 교차가 발생할 수 있는 근거리 연결 알고리즘으로 자동 전환
Planx 노선최적화
- 처리시간 : 3초 이내(10회 반복 수행 후 평균 시간)
- 운행거리 : 76% 감소